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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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가.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필수항목]

성명, 닉네임(아이디), 비밀번호, e-mail

[선택항목]

홈페이지, 블로그, 생일, 주소, 연락처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나. 허위 정보 입력 시 당사의 조치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본사는 해당 이용자를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습니다.. 

다. 제3자가 정보 취득이 가능한 페이지에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이용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제 3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해당경우)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전에 동의를 구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해당경우)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Sample)

수탁업체<span class="Apple-tab-span" style="white-space:pre"> </span>위탁업무 내용<span class="Apple-tab-span" style="white-space:pre"> </span>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A<span class="Apple-tab-span" style="white-space:pre"> </span>고객상담<span class="Apple-tab-span" style="white-space:pre"> </span>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나 취급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나.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 당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누출 통지, 신고제도 관련

가. 당사는 개인정보 누출, 분실, 도난 발생 시 경위 조사 후 행정안전부나 한국인터넷진흥원에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것입니다.  본 방침 제9조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나 해당부서로 연락주시면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수행됩니다.

신고접수  ->​ 사실확인 ->  대처  ->   통지


나.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9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본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성명 : 노희탁

소속: 개발팀

연락처: 070-4352-2475

-->​ 이용자께서는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가. 기술적 대책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됩니다.

2.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당사는 유출 및 해킹을 막기 위하여 침입차단탐지 시스템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5. 당사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로그기록을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1. 당사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으며 정기적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연락을 취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 및 전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연 2회 정기적인 내부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12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11월 30 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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